[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 > mbczine5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mbczine5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hwp




지금도 공작물이 반원으로 돼 있는지를 검사하기 위해 직각자를 반원에 넣어 보기도 한다.[수학교육]9나수학수업지도안-원의성질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Ⅰ. 단 원 명

Ⅱ. 단원의 개관
1. 원의 theory(이론)적 배경
2. 생활속의 원
1)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2) 인공위성의 위치
3) 생활 속에서 찾아본 원
4) 소설 속의 원

Ⅲ. 본시 학습 단원 연구
1. 단원의 지도 계통
2. 단원의 지도 目標(목표)
3. 단원의 구성과 전개
4. 단원 지도상의 유의점

Ⅳ. 본시 교수-학습 지도의 실제
1. 교재 및 단원명
2. 본시 교수-학습 지도안
학습주제 : 접선과 할선의 성질은 무엇이 있을까?
수업 설계 개요
상세 수업 설계안 (도입)
상세 수업 설계안 (전개)
상세 수업 설계안 (정리(整理) )
3. 수업 지도
♠ 학습 내용 정리(整理) (§ 유리수의 사칙계산 : 12/15차시)

‘지름에서의 원주각은 항상 직각’이라는 사실과 관련된 일화
16세기 독일의 유명한 계산가 레이제(1492~1559)는 모자에 은으로 만든 컴퍼스를 꼽고 뽐내는 측량가를 만나 단시간에 누가 많은 직각을 그리는가 내기했다. 이 거리를 반지름이라고 한다. 수레바퀴를 둥글게 만들고 수레 축을 원의 중심…(省略)


,사범교육,레포트


설명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
다.

[수학교육]9나수학수업지도안-원의성질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에 대한 글이며,상세 수업 설계안,지도안 등에 관한 글입니다.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1.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2.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3.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4.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5.gif [수학교육]%209나%20수학%20수업지도안%20-%20원의%20성질_hwp_06.gif




Download : [수학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hwp( 52 )


레포트/사범교육


9나 수학 수업지도안 - 원의 성질에 대한 글이며,상세 수업 설계안,지도안 등에 관한 글입니다. 측량가가 직각자로 하나하나 직각을 그리는 동안에 레이제는 반원을 그려놓고 그 위에 많은 직각을 그렸다.

2. 생활속의 원

1)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수레바퀴는 왜 둥글게 만드는가?’ 이 물음에 대하여 ‘바퀴가 둥글어야 잘 돌아가지 정사각형이나 또는 삼각형으로 되어 있는 수레바퀴를 보았는가?’라고 말하는 것은 원의 성질에서 근본적인 원인(原因)을 찾는 것이 아니라 단지 자기의 감각과 체험으로 말한 것에 불과하다. 이것이 원의 중요한 성질이다. 그렇다면 원은 어떤 중요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가?
원의 둘레 위에 있는 임의의 한 점에서 원의 중심까지의 거리는 같다. 물론 승리는 레이제에게 돌아갔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bczine.com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