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4를 읽고나서(3) > 유료레포트2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2

1984를 읽고나서(3)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9:53

본문




Download : 1984를 읽고나서(3).hwp




그리고 무지는 힘이 아닌 무력이다. 개인은 그것을 알고 부당한 권력, 집단에 맞설 수 있는 태도를 길러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감상서평,레포트

1984를%20읽고나서(3)_hwp_01_.gif
다. 주인공 윈스턴은 이 사회의 여러 계급들 중에 그나마 처우가 나은 진리부의 당원이다. 처음에는 그도 이 사회에 순응해서 살아가고 있었지만 반복되는 텔레스크린의 계속되는 감시, 자신이 하고 있는 일인 과거 날조에 대한 회의감이 점점 그의 생각을 바꾸게 했다. 우리는 꼭 고문을 당했기 때문이 아니더라도 대부분 다수가 선택하는 쪽을 택한다. 빅 브라더의 눈은 어느 각도에서든 보는 사람을 따라가게 설계되어있어 ‘그 어디에 있어도 빅 브라더의 시선을 피할 수 없다. 자유는 예속이 아니라 빅 브라더 집단의 구속이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나고 나서 오브라이언은 그의 정체를 드러내고, 윈스턴과 줄리아는 이별하게 되며, 서로 다른 곳으로 끌려가 그들이 교화될 때까지 계속해서 고문을 받는 비극적인 상황에 이르게 된다된다. 올더스 헉슬리의 멋진 신세계와 함께 대표적인 반 유토피아 소설로 알려져 있지만 멋진 신세계보다 더 권위적인 계급층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이 책은 주인공인 윈스턴 스미스가 승리 맨션의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서 그들의 지도자인 빅 브라더의 거대한 포스터를 보는 것으로부터 처음 된다된다. 또한 ‘과연 내가 하고 있는 이 증오란 누구에게 하는 것인가’, ‘빅 브라더는 존재할까’라는 것을 생각하고 있던 중 오브라이언과 눈이 마주치면서 마치 자신과 오브라이언이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을 거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된다. 두 사람은 서로를 배반하고 결국 자신…(skip) 들을 굴복시키는 사회의 일원으로써 살아가게 된다된다. 주인공들은 왜 결국 사회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을까 책을 읽고 나서 이 모습과 우리 사회의 모습이 비슷한 점이 있다고 느꼈다. 전쟁은 평화가 아니라 파괴이다. 그들의 시도는 비록 실패했지만 나오지 않은 뒷부분에서 다른 사람들이 또 다른 시도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역적인 행동을 하게 될 일들은 계속해서 일어나 이혼도 하지 않은 상태로 별거 중이던 윈스턴은 젊은 여성인 줄리아에게 대쉬를 받아 정부가 금지한 에로티시즘에 빠져버린다. 사람들의 모든 행동, 말들은 반역적이지는 않은지 계속해서 감시당하고 심지어 자식을 낳고 인간과 인간이 서로 사랑하는 문제에서조차 규제와 제한을 받았다.’라는 것을 암시해 반역적인 행동을 공포스럽게 규제한다.




1984를 읽고나서(3)
순서
1984를 읽고나서(3) , 1984를 읽고나서(3)감상서평레포트 ,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1984를 읽고나서(3).hwp( 57 )


1984를 읽고나서(3)

설명



1984를 읽고나서

1984는 조지 오웰이 1940년대를 살아가며 당시의 모습을 보고 1984년의 모습을 예측한 소설이다. 하지만 이렇게 사회의 다수가 선택하는 쪽으로 순응하는 우리의 태도는 빅 브라더를 숭배하는 것과 같은 일을 하는 집단들이 생겨났을 때, 그 집단의 독재를 야기할 수 있다 윈스턴과 줄리아는 그에 맞서기 위해 노력했지만 결국 오브라이언과 채링턴은 그들을 감시하고 있었던 인물들이었다. 그는 지나가던 길에 고물상에서 노란 빛의 오래된 노트를 사고, 펜을 사서 일기를 쓰다가 어느 순간 ‘빅브라더를 타도하자’라는 말을 쓰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다.

유료레포트2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bczin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