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ARA(자라)브랜드분석과 충동구매요인분석 > 유료레포트3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료레포트3

ZARA(자라)브랜드분석과 충동구매요인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9:53

본문




Download : 자라.hwp




또한 대부분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은 본사에서 경영과 마케팅, 제품 디자인, 유통, 매장 설비, 인테리어, 광고 등 모든 부서들이 통합되어 운영되는 자가 상표 부착제 유통인 SPA(Specialty store of Private label Apparel) 방식을 취하고 있으며 따라서 상품을 빠르게 시장에 내 놓을 수 있는 구조를 갖추고 있따
국내 패스트 패션 산업의 기원은 자체 기획력이 없는 동대문 시장을 기반으로 한 사입 위주 브랜드로부터 시작되었다.1) 현재 국내에도 많은 해외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이 도입되어 인기를 얻고 있따 또한 국내 브랜드들 역시 패스트 패션을 지향하며 변화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렇게 지속적으로 신상품을 공급함으로써 고객이 계속 관심을 갖게 하고 자주 상점에 들를 수 있게 한다.


설명


Download : 자라.hwp( 14 )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_hwp_04_.gif _hwp_05_.gif _hwp_06_.gif


자라,마케팅,충동구매,패스트패션,마케팅조사,zara,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오픈 당일 하루 매출이 1억원을 넘는 기염을 토했고, 지금도 하루 매출 6xxxxxxxxxxxxxxxxxx만 원 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롯데백화점 본점 여성복 브랜드의 하루 mean(평균) 매출이 5xxxxxxxxxxxx만~1xxxxxxxxxxxxxxxxxx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 인기는 가히 ‘돌풍’ 수준이라고 할 수 있따3) 따라서, 본 연구는 브랜드 `ZARA`를 중심으로 일반적인 충동구매성향과 `ZARA` 매장에서의 충동구매성향의 관계 및 일반적 의류 매장에서와 `ZARA` 매…(투비컨티뉴드 ) 장에서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요인들의 관계를 알아보고, 그것을 바탕으로 충동구매를 일으키는 중요 요인들을 분석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순서



ZARA(자라)브랜드분석과 충동구매요인분석



제 1장 서론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패스트 패션
1. 패스트 패션의 특징과 現況
2. 패스트 패션의 대표 브랜드 ZARA
제 2절 충동구매
1. 충동구매의 정의(Impulse Buying)
2. 충동구매 행동의 의사결정 과정
3. 충동구매자의 유형
4. 충동구매에 영향을 주는 요인

제 3장 연구 방법 및 절차
제 1절 연구문제 및 연구모형
1. 연구문제
2. 연구모형
제 2절 설문지의 구성
1. 충동구매 성향
2. 합리적 구매 여부
3.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3절 수집 및 분석방법
1. 수집
2. 분석 방법

제 4장 연구결과
제 1절 일반 충동구매성향과 자라매장에서의 충동구매성향의 연관성
제 2절 합리적 구매에 대한 남녀의 태도 차이
제 3절 일반 의류매장과 자라매장에서의 충동구매 요인의 남녀 차이
제 4절 일반 의류매장과 자라매장에서의 충동구매 요인의 상관관계
제 5절 충동구매성향과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의 관계
제 6절 자라 매장에서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제 5장 결론 및 제언
제 1절 분석결과 논의
제 2절 시사점 및 제한점
1. 이론적 시사점
2. 실무적 시사점
3. 제한점


<첨부문서 1> 설문지
<첨부문서 2> Reference List
<첨부문서 3> SPSS 회귀분석결과


제 1장 서론

패션 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자들의 기호와 욕구 또한 다양해지면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빠른 시간 내에 구입하고자 하는 수요가 늘어나고 있따 늘어나는 충족시키기 위해 지금 패션 업계에는 ‘패스트 패션’ 열풍이 불고 있따 ‘패스트 패션’이란 유행에 따라서 빨리 바꾸어서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로써 ‘패스트푸드(fast food)’에 유추하여 만들어졌다. `ZARA`를 선정한 이유는 현재 세계 패스트 패션업계 1위 업체로 등극하였으며 국내에서 역시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 중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기 때문이다.4) 패스트 패션의 가장 큰 특징이자 경쟁력은 최신 유행스타일을 빠르게 제공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국내시장의 중요한 유통형태로 성장하고 있는 패스트 패션은 새로운 소비 환경을 조성하며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을 변화시키고 있따 그 중에서도 패스트 패션의 활성화로 인한 충동적 소비가 확산화 되고 있따2) 따라서 패스트 패션과 충동구매의 관계성에 대한 연구의 necessity 을 느끼게 되었고, 효율적인 연구를 위해 국내에 입점한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 중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여 연구를 진행하기로 계획하였다.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디자인에서 생산, 상품 진열에 이르기까지 총 15일 이내가 소요되며 고객의 주문 사항이나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을 민첩하게 반영한다.


제 2장 이론적 배경

제 1절 패스트 패션

1. 패스트 패션의 특징과 現況

‘패스트 패션’이란 유행에 따라서 빨리 바꾸어서 내놓는 옷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다.

다. 이들의 특징은 대부분이 글로벌 브랜드라는 점이다. 현재 국내에 입점 된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는 스페인의 ‘ZARA’와 ‘MANGO’, 일본의 ‘유니클로’, 미국의 ‘GAP’과‘ FOREVER 21’ 등이 있으며 스웨덴의 ‘H&M’도 입점을 앞두고 있따 또한 국내외 다양한 브랜드들이 패스트 패션 산업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따

2. 패스트 패션의 대표 브랜드 `ZARA`

스페인의 대표 브랜드인 ZARA는 1974년 설립되었으며, 현재 55개국에 약 76xxxxxx개의 쇼룸을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브랜드이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ZARA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리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리포트입니다.5) 그리고 현재 국내에 해외 패스트 패션 브랜드들이 입점하면서 그 열풍이 거세지기 시작했다.
현재 국내에 입점 된 패스트 패션 브랜드로는 `ZARA`, `FOREVER 21`, `UNIQLO` 등이 있으며 그 중 `ZARA`를 대표 브랜드로 선정하여 연구 대상으로 삼았다. 제조와 소매를 겸업하고 있으며 2xxxxxxxxxxxx



본 자료(資料)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problem)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경영학 관련 수업 때, ZARA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 ZARA(자라)브랜드분석과 충동구매요인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자라 마케팅 충동구매 패스트패션 마케팅조사 zara


레포트/경영경제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資料)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資料)입니다.

유료레포트3 목록

Total 14,952건 1 페이지
유료레포트3 목록
번호 제목 날짜
14952 대학수학 솔루션 연습문제 12장 11-29
14951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자기紹介서+면접족보)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6급신입)자소서 합격예문 11-29
14950 [ 페이스북 Facebook 기업 경영strategy 분석 PPT ] 페이스북 기업분석및 경영strategy… 11-29
14949 [★★평가우수자료★★][무상급식 찬반논의와 나아갈 방향] 무상급식정책 배경, 무상급식 관념, 무상급식 찬성,… 11-29
14948 골프 완벽요점 (골프의 역싸와 규칙 및 골프의 스윙방법과 운동효능) 11-29
14947 고혈압의 Cause 과 종류 및 고혈압의 합병증과 고혈압 치료 11-29
14946 청소년 임신의 정의(定義)와 원인(原因),instance(사례),problem(문제점) 및 관련 심리학 理論 11-29
14945 (충남대학교수시자기introduce서+면접족보) 충남대학교(수시전형)자소서 [충남대학교합격자기introduc… 11-29
14944 [양식] 색상이력서[기본] 11-29
14943 [관광의 history] 고대, 중세, 근대, 현대의 관광 발전과정(history) 11-29
열람중 ZARA(자라)브랜드분석과 충동구매요인분석 11-29
14941 미분적분학 10판 솔루션 Thomas` 미적분학 (Calculus) 10th 10판 솔루션 입니다. 11-29
14940 외모지상주의,성형,청소년성형,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事例(사례)분석,swot,stp,4p 11-29
14939 [솔루션] 최신공정제어 2판 솔루션 11-29
14938 [자기紹介(소개)서] 건설업(건설기사, 신입) BEST 자기紹介(소개)서 11-29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bczin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