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학교폭력 > 각종서식자료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각종서식자료

청소년 학교폭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17-11-29 19:53

본문




Download : 청소년 학교폭력.pptx






Download : 청소년 학교폭력.pptx( 47 )





청소년,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20학교폭력_pptx_01_.gif %20학교폭력_pptx_02_.gif %20학교폭력_pptx_03_.gif %20학교폭력_pptx_04_.gif %20학교폭력_pptx_05_.gif %20학교폭력_pptx_06_.gif


설명







청소년 학교폭력 , 청소년 학교폭력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 학교폭력


_SLIDE_1_
청소년 학교폭력

_SLIDE_2_
목차
서론
주제 선정 이유

본론
1. 학교폭력 관념

2. 학교폭력 present condition

3. 학교폭력의 요인
개인
가정
학교 (또래집단)
사회 (대중매체)
생태학적 측면
4. 학교폭력의 문제가되는점

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프로이드
에릭슨
반두라
피아제
엘리스

결론
1.학교폭력의 해결대책

_SLIDE_3_
I-1. 주제 선정 이유
가정, 학교,
사회적 측면을
理論과 부합
하여 문제의
심각성 분석
필요
_SLIDE_4_
II-1. 학교폭력의 관념
_SLIDE_5_
II-2. 학교폭력 present condition
_SLIDE_6_
II-3. 학교폭력의 요인

_SLIDE_7_
II-3. 학교폭력의 요인

_SLIDE_8_
II-4. 학교폭력 문제가되는점
청소년의
정서적 문제
저해함으로
써 학습태도
와 성적에
영향을 주고
장기적으로
사회, ...

_SLIDE_1_
청소년 학교폭력

_SLIDE_2_
목차
서론
주제 선정 이유

본론
1. 학교폭력 관념

2. 학교폭력 present condition

3. 학교폭력의 요인
개인
가정
학교 (또래집단)
사회 (대중매체)
생태학적 측면
4. 학교폭력의 문제가되는점

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프로이드
에릭슨
반두라
피아제
엘리스

결론
1.학교폭력의 해결대책

_SLIDE_3_
I-1. 주제 선정 이유
가정, 학교,
사회적 측면을
理論과 부합
하여 문제의
심각성 분석
필요
_SLIDE_4_
II-1. 학교폭력의 관념
_SLIDE_5_
II-2. 학교폭력 present condition
_SLIDE_6_
II-3. 학교폭력의 요인

_SLIDE_7_
II-3. 학교폭력의 요인

_SLIDE_8_
II-4. 학교폭력 문제가되는점
청소년의
정서적 문제
저해함으로
써 학습태도
와 성적에
영향을 주고
장기적으로
사회, 경제적
손실 유발

_SLIDE_9_
II-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1) 프로이드
정신역동理論
원초아
(쾌락주의)
자아
(현실주의)
초자아
(이상주의)

원초아에 집중될 경우 감정통제가 부족하여
충동적이고 폭력적인 범죄자가 될 가능성
_SLIDE_10_
II-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2) 에릭슨
심리사회理論
정체감 혼란의 시기
신체적 변화
사회적 압력
의 요구
자기존재에
대한 새로운
경험과 탐색
자아정체감
고민 및 방황
정체감 혼미
동료집단에서
동일시 대상
찾음
동일시 대상에
벗어나 있는
사람에 대한
이질감
학교폭력
발생
_SLIDE_11_
II-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3) 반두라
청소년이
부모나
대중매체의
공격적 행동
접함
학습된
공격성으로
청소년의
행동양상에
나타남
관찰학습과 모방의 경향
_SLIDE_12_
II-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省略) 理論
4) 피아제
인지 발달 理論
형식적 조작기
자신의 위신 비난
위기의 허구적 자아관념
상상의 청중
개인의 우화
적은 비난에 심한 분노와
자기비판
자신의 폭력적 행동 정당화와 타인의 책임
_SLIDE_13_
II-5. 학교폭력과 관련된 인행사 理論
5) 엘리스
인지 행동 모델
사건에 대한 개인의 인지적 사고
인지 체계의 변화 필요

비합리적
신념으로 인한
인지적 오류는
학교폭력 유발
_SLIDE_14_
III. 학교폭력 해결대책

1. 청소년에 대한 관심 요구

청소년들의 요구를 사회에서 받아들여야할 필요
학교와 경찰의 신뢰회복과 가定義(정이) 탈선 방지 관심 필요

2. 법률적 시정 필요

현행 법률의 역차별적 성격을 보완 및 처벌적인 제도 필요
피해 회복과 예방을 위한 안전망 확충과
전문가 양성 등 사회적 제도 필요

_SLIDE_15_
III. 학교폭력 해결대책

3. 가정에서의 대책

가정에서의 객관적이고 민주적인 훈육방법 필요
부모의 태도에서 준법적, 건전한 윤리 도덕 실천 필요

4. 학교를 통한 예방
학습지도와 생활지도의 조화 있는 교육을 실시
청소년문제를 전담하는 상담실 및 상담원을 배치, 운영
과밀학급의 해소 및 개별적인 접촉의 교육환경 제공
_SLIDE_16_
III. 학교폭력 해결대책

5. 사회를 통한 예방
매스미디어의 사회 교육적 기능을 재고와
범죄의 촉진 기능 최소화
불우이웃 청소년에 대한 재정적이고 인간애적인 보호
재범방지 교정을 위한 사회 내 처우 확대
비행 청소년들을 보호관찰제도로 사회적 통합 필요
기관과 단체의 유해한 사회 환경의 정화
사회 변화에 따른 청소년의 건전한 오락시설을 마련


_SLIDE_17_
감사합니다.
_SLIDE_18_
Q&A
_NOTES_1_
1

_NOTES_2_
2

_NOTES_3_
3

_NOTES_4_
4
학교폭력이란 법률 제11948호에
청소년 학교폭력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청소년 학교폭력

다.

각종서식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mbczine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mbczine.com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