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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17-11-29 1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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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주제선정배경
china의 급속한 경제성장과 함께 코스메틱 분야는 전반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대만, 태국, 미국을 걸쳐 수출하며 한방 화장품의 대표 격인 설화수의 기반을 다졌다.
(2) 설화수 브랜드 introduce

아모레퍼시픽의 창업자인 서성환 회장은 인삼에 대한 남다른 애착과 신뢰를 가지고 있었으며 1966년 최초의 인삼 화장품인 ‘ABC 인삼크림’을 필두로 1967년부터 본격적인 한방화장품 연구에 투자 하였다.[더페이스샵 vs 설화수 글로벌 마케팅책략 비교분석] 더페이스샵 vs 설화수 브랜드와 SWOT비교분석및 中國진출 마케팅 STP,4P책략 비교분석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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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페이스샵 vs 설화수 글로벌 마케팅책략 비교분석] 더페이스샵 vs 설화수 브랜드와 SWOT비교분석및 中國진출 마케팅 STP,4P책략 비교분석 보고서

더페이스샵 vs 설화수

china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INDEX

1. 브랜드 introduce
(1) 더페이스샵 브랜드 introduce
(2) 설화수 브랜드 introduce
(3) 주제선정배경

2. china 화장품산업 환경분석
(1) 정치적 환경분석
(2) 경제적 환경분석
(3) 사회적 환경분석
(4) 기술적 환경분석

3. SWOT 분석
(1) 두 브랜드 공통의 기회와 위협
① Opportunity (기회)
② Threats (위협)
(2) 더페이스샵의 강점과 약점
① Strength (강점)
② Weakness (약점)
(3) 설화수의 강점과 약점
① Strength (강점)
② Weakness (약점)

4. STP 비교분석

5.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1) 더페이스샵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 Price
2) Place
3) Promotion
(2) 설화수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 P...


더페이스샵 vs 설화수

china시장진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INDEX

1. 브랜드 introduce
(1) 더페이스샵 브랜드 introduce
(2) 설화수 브랜드 introduce
(3) 주제선정배경

2. china 화장품산업 환경분석
(1) 정치적 환경분석
(2) 경제적 환경분석
(3) 사회적 환경분석
(4) 기술적 환경분석

3. SWOT 분석
(1) 두 브랜드 공통의 기회와 위협
① Opportunity (기회)
② Threats (위협)
(2) 더페이스샵의 강점과 약점
① Strength (강점)
② Weakness (약점)
(3) 설화수의 강점과 약점
① Strength (강점)
② Weakness (약점)

4. STP 비교분석

5. 마케팅믹스 4P전략 비교분석
(1) 더페이스샵 마케팅 4P전략
1) Product & Price
2) Place
3) Promotion
(2) 설화수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 Price
2) Place
3) Promotion

6. 두 브랜드 마케팅성과 비교분석 및 향후전망

1. 브랜드 introduce

(1) 더페이스샵 브랜드 introduce
더페이스샵은 LG생활건강에게 2xxx년 인수되어, 현재는 LG생활건강 제1의 로드샵 채널 화장품 브랜드이다. 유로모니터1)에 따르면 2013년 china 본토의 화장품 매출에서 스킨케어는 131.4억 위안 (2조3,300억 9,700만 원),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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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페이스샵은 국내 화장품 업계 매출 3위에 오를 만큼 중저가 화장품 시장을 비롯한 전반적인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이미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피부에 좋은 500여종의 한방 물질을 찾고 화장품에 알맞은 요소들을 골라내 1987년 ‘설화’를 출시하게 된다된다. 1973년 인삼 전용 화장품인 ‘진생삼미’가 출시되었으며 이는 해외에서 더 많은 인정을 받게 되며 같은 해에 9억 6000만원 상당을 수출하게 되었다.
더페이스샵의 기업 모토는 자연그대로의 가치를 전하는 화장품으로서 자연을 아끼는 마음을 그대로 담아 자연에 해를 끼치는 단계를 최소화 하자는 기업정신이 중심이다. 인삼에 대한 피부 효능을 해외에서도 입증 받은 후에는 한방 약초들의 시너지 效果(효과)를 고려한 과학기술로 한방 화장품의 첫 번째 진화를 도모 하였다. 다양한 유통채널 관리, 고급스러운 자연주의 컨셉으로 인한 가격대비 높은 품질 등은 더페이스샵의 성장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더페이스샵은 2009년 11월 LG생활건강이 90%이상의 지분을 보유하면서 자회사로 태어났다. 1996년 설화수 브랜드를 론칭 한 후 2008년 한방 화장품 ‘윤조에센스’ 1,000만개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한방화장품을 대표하는 스테디셀러로 우뚝 서게 되고 2013년 4월에는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회사인 브랜드스탁에서 설화수는 만점인 1000점 중 888.4점을 얻으며 화장품 부문 전체 1위를 차지하게 된다된다. 더페이스샵은 2003년 1호점을 명동에 오픈하면서 국내에서 저가화장…(To be continued ) 품으로 포지셔닝을 하고 2004년에는 국내 매장 100개를 돌파하며 프랜차이징을 적극적으로 펼쳐 나갔으며, 같은 해에는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에 첫발을 내디디며 해외시장 진출에 나섰으며 2006년에는 해외 100개 매장 진출에 성공하였다. 2012년, 매출 4000억 달성으로 화장품 업계로서 매출액 국내 2위를 차지하게 되었으며 현재에는 미국, 일본, china, 호주, 말레이시아, 요르단, 도미니카공화국 등 26개국 약 1,60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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